8 STRENGTH
유니티 3일차. RigidBody와 Asset Store, 유니티 튜토리얼 본문
3d object > plane : 바닥 만드는 용도로 사용
main camera 선택 후 ctrl shift f : 화면 보는게 게임 뷰랑 같아짐
rigid body : 이 기능을 추가하면 물체에 물리 효과를 부여합니다.
본인이 작업하는 환경이 2D일 경우 Rigidbody 2D
mass : 오브젝트의 질량을 표현(킬로그램)
drag : 오브젝트가 움직일 때 공기 저항의 영향을 받는 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(0인 경우 공기 저항이 없음)
angular drag : 회전 진행 시에 대한 공기 저항 설정
use gravity : 체크를 할 경우 중력의 영향을 받음
is kinematic : 체크를 할 경우 transform으로만 조작이 가능
interpolate : 움직임을 부드럽게 처리해주기 위한 기능
none : 그냥 없음
interpolate : 빠름 더 부드럽게 움직임
extrapolate : 마우스 움직임을 앞서갈 정도로 빨리 움직임
asset store
확장자 fbx : 모션캡처 및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제작에 쓰이는 파일 방식
---- 어셋을 만들어서 팔아도 돈이 된다
asset > 슈퍼사이언 캐릭터팩어쩌구 > materials > high quality > 그림 있는거 포토샵으로 편집할 수 있다
유니티 튜토리얼 - 카트 게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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