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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3일차. RigidBody와 Asset Store, 유니티 튜토리얼 본문

유니티

유니티 3일차. RigidBody와 Asset Store, 유니티 튜토리얼

다민 2022. 7. 21. 03:36

3d object > plane : 바닥 만드는 용도로 사용

 

main camera 선택 후 ctrl shift f : 화면 보는게 게임 뷰랑 같아짐

 

rigid body : 이 기능을 추가하면 물체에 물리 효과를 부여합니다.

본인이 작업하는 환경이 2D일 경우 Rigidbody 2D

mass : 오브젝트의 질량을 표현(킬로그램)

drag : 오브젝트가 움직일 때 공기 저항의 영향을 받는 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(0인 경우 공기 저항이 없음)

angular drag : 회전 진행 시에 대한 공기 저항 설정

use gravity : 체크를 할 경우 중력의 영향을 받음

is kinematic : 체크를 할 경우 transform으로만 조작이 가능

interpolate : 움직임을 부드럽게 처리해주기 위한 기능

none : 그냥 없음

interpolate : 빠름 더 부드럽게 움직임

extrapolate : 마우스 움직임을 앞서갈 정도로 빨리 움직임

 

 


asset store

 

확장자 fbx : 모션캡처 및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제작에 쓰이는 파일 방식

---- 어셋을 만들어서 팔아도 돈이 된다

 

asset > 슈퍼사이언 캐릭터팩어쩌구 > materials > high quality > 그림 있는거 포토샵으로 편집할 수 있다


 

유니티 튜토리얼 - 카트 게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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